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수어항에서 아크로를 한다라는것은..5


간만에 글을 작성해봅니다.


아크로는 여전히.. 발색이 더 업데이트되는 상황..


오늘 사진은 수중카메라로 찍어봤습니다.


사실 폰카가 LG V40인데 완전방수라 물에 넣어도된다길래 넣고 찍어봤습니다.


기존보다는 확실히 좋게나오네요.



그나저나 아크로나 기타 물고기 그외 연산호등에 없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하는 황리액터입니다.


뭐 이름만 그럴듯 하고 사실 칼슘리액터에 이탄빠진 구조이고 물이 들어가서 내부에서 순환만 되고있고 초당 1~2방울씩 어항에 떨어트려준다고 생각하면 되는 구조입니다.


매우 간단하죠.


그리고 이것의 기능이 뭐냐.? 한다면 인산염의 제어와 바닷물에서 마그네슘 다음으로 많이 차지하는 황산을 도징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유황온천등에 가는 이유와 비슷한 강력한 살균효과를 얻기위함이 있습니다.


또한 유황에서 나오는 가스가 몸에 안좋다는 카더라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그것은 화산활동 지대에서 높은온도에 유황이 노출됬을때의 경우고 해수수조에 사용시 그럴일은 전혀 없습니다.


자 그러면 이 황리액터를 수조에 적용시 가장 큰 변동 사항은

초기 작동시까지 약 30일의 기간이 걸리며 그 이후 경도를 매우 많이 잡아먹습니다.


또한 주기가 조금 흐르면 경도가 안떨어지게 되며 황리액터의 작동은 멈추며 아크로부터 시작하여 생물이 죽기 시작합니다.


여기서 요점은 경도가 계속 떨어져야 하며 이것이 안떨어지면 문제가 되며

경도 측정은 매일매일 반복되어야 합니다. (일정 반복사이클이 있기에 자동 도징장치 의존가능)


사실 지금까지 연구하면서 얻은 데이터 상으로 경도가 떨어지기 위해 상당한 영양분이 필요하고 이것을 보통 해수염 자체에서 얻을수 있으나 환수량에 따라 그 시기가 상당히 앞당겨집니다.


이런 이유로 자체적인 비타민 계열 첨가제 + 약 27종의 아미노산을 배합한 첨가제를 만들고 꾸준하게 도징을 진행했고 그 결과상 별다른 환수를 하지 않아도 경도가 지속적으로 떨어짐을 확인했고 아크로도 매우 건강한 상태와 발색까지 덤으로 얻게되었습니다.


또한 경도가 떨어지는 기간까지에는 딱히 환수가 필요가 없고 경도가 떨어지는것이 늦어지고 기존보다 경도성 물질도 덜 넣어주게 된다면 이시기에 환수를 해주면 되기에 기존 막연하게 환수를 하게되는 문제에서도 벗어나기에 유지 비용도 상당히 아끼는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여기에 기본 염도측정과 칼슘 마그네슘 칼륨 요오드 철분의 도징 및 정확한 수치 확인까지 필요합니다.


이부분의 측정은 추후에 적는것으로 하고..


암튼 오늘은 구구절절 조금 길게 적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